모애니 다운로드 | 자막설정 최신버전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모애니 다운로드 | 자막설정 최신버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애니 다운로드 및 자막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업로드 사이트로 보유한 자료와 데이터가 많아서 저작권없이 사용되는 애니를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작품별로 게시되어 있는데 업로드된 애니에 대해서는 전편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옛날에 나온 버전들도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모애니 다운로드

 


먼저 모애니 다운로드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정식 절차를 밟아서 다운받는 곳이 아니기도 하고 서버가 불안하면 스트리밍 자체도 각자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접속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접속 불가 시 공식 트위터에 게시된 글을 확인하면 새로운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사 후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브라우저를 통해 주소창에 붙여넣기하여 입장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하단에는 공홈 링크와 트위터 링크를 첨부했습니다. 

https://moeni.org/
https://twitter.com/tw_moani?lang=el



사이트 메인 화면에 들어가서 보면 모애니 다운로드 서비스는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인터넷 상에 나와있는 루트도 현실적으로는 막혀져있는 상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별도로 영상파일을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되도록이면 PC환경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식 다운로더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해당 플랫폼은 스트리밍 스타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재생까지 버퍼링 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 상단에 녹색바가 끝까지 채워지면 인터넷 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접속이 가능한데, 네이버나 구글에 '모애니'라고 입력하면 결과가 나오며 해당 사이트를 터치한 후 창이 생성되면 PC에서처럼 메뉴바에 구성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통해 방영 중인 작품과 연도별 업로드된 애니, 완결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자막설정

 


자막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레이아웃이 일차원적이라서 변경할만한 것이 없으며 ON/OFF 기능 및 크기 조절 두 가지를 지원합니다. 순서대로 설명드리면 보고 싶은 작품을 클릭합니다. 그 후 스트리밍 창으로 전환되는데 처음에는 검정바탕에 회차별 숫자가 생성되고 1화부터 볼 예정이라면 '01' 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누르면 해당 회차가 플레이됩니다. 이 때 잠시동안 로딩 중 표시가 몇 초간 지속이 될 수 있습니다. 



아까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자막설정은 한국어로 기본 세팅이 되어 있고 CC타입이라서 켜거나 끌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크립트는 재생 시에 자동으로 하단에 생성되며 전체화면으로 전환 시 애니메이션 이 진행되는 화면 아래에 겹쳐져 나오게 됩니다. 플레이버튼이 있는 가로 바에서 오른쪽 끝에 보면 'CC'라고 표시된 작은 박스가 보이는데 누르면 'none/한국어'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택하면 스크립트가 나오고 none을 누르면 안 나오게 됩니다. 

 

 



영상이 재생되는 영역의 상단에는 '자막크기'라고 쓰여있는 박스가 있어서 누르면 브라우저 창에 작게 숫자를 입력할 수 있는 박스가 뜹니다. 기본이 15로 되어 있는데 더 키우고 싶으면 15보다 높은 숫자를 쓰고 작게 하고 싶으면 작은 숫자로 적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같은 상단 라인에서 우측에 보면 회차를 고를 수 있는 탭이 있고 그 옆에 스킵 설정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오프닝과 엔딩을 스킵할 수 있는 기능이며 일부 애니에만 존재하고 맨 아래에는 앞뒤로 5초, 30초, 90초씩 넘길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