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홈페이지 | 전화번호 | 신체검사 관련 정보

카테고리 없음

병무청 홈페이지 | 전화번호 | 신체검사 관련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무청 홈페이지 정보와 전화번호 그리고 신체검사 관련 사항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신체 건장한 남성이라면 성년이 된 이후 입영 통지서를 받게 되는데요. 따라서 지금 이 시간 뭇 청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병무청 관련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

 



먼저 병무청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메인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페이지를 통하여 병역판정검사, 현역입영부터 사회복무, 산업지원 등 다양한 군 복무에 관련된 정보를 열람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ma.go.kr/


전화번호

 



병과와 관련된 각종 민원사항이나 문의사항의 경우 병무청 전화번호로 연결하여 해결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병무청 전화번호의 경우 홈페이지 내에서 쉽게 열람하실 수 있는데요. 메인 화면의 좌측 상단 부근을 보시면 전화상담 및 문자상담 연결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전화 또는 문자를 이용하여 상담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체검사

 


입대 시기가 된 예비 장병들은 현역으로 입대할 것인지, 혹은 사회복무요원(공익근무요원)으로 분류될 것인지 신체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신체검사 관련 사항의 경우 병무청 홈페이지 내 중앙의 간단한 아이콘과 함께 준비된 메뉴 탭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표시해 둔 '병역판정검사'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안내문을 마주하실 수 있는데, 먼저 대상자는 매년 19세가 되는 자 또는 유학 등의 병역 연기사유가 해소된 자, 기타 법령에 의거하여 신체검사를 진행해야 하는 자 등이 있습니다. 

또한 병역판정검사의 장소 및 날짜는 본인이 원하는 때와 장소를 직접 지정할 수 있으며, 개인별로 정해진 일자와 장소는 각 지방의 병무청장이 따로 통지서를 송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검사 대상자는 각종 서류 등 준비물을 지참하고 방문하여야 하며, 일정 조회는 표시해 둔 대로 '병무민원포털 > 병역판정검사 > 병역판정검사 희망 일정조회' 순으로 따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검사 이후 질병이 생겼거나 지병이 나빠진 경우, 검사를 진행한 지방청에 복무변경 또는 면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체검사 관련 상담 전화번호는 각 지역의 병무청에 따라 다음과 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검사와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다면 전화를 통해 연락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사 과정 및 절차와 지참물 역시 홈페이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병역판정검사 과정은 심리검사, 신체검사, 적성분류로 나누어지며 총 4시간 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후 신체등급을 기준으로 병역처분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등급은 이미지 내 표시해 둔 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절차 및 준비물은 다음을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대상자 전원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해야 하며, 이하 병력이 있는 자 또는 자격이나 면허 취득자, 수형자, 전/공상가족의 경우 자신의 이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별도로 지참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병무청 홈페이지 정보와 전화번호 및 신체검사 관련 사항을 살펴보았습니다. 대한의 건아라면 누구나 이행해야 하는 병역의 의무를 위해 오늘 전달해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