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예상 수령액 확인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예상 수령액 확인

의료기술의 발달으로 인간의 수명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요즘. 우리나라도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될수록 국민연금의 중요도와 관심이 집중될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지금까지 얼마나 국민연금을 납부했는지 나중에 얼만큼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방법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고갈 우려

국민연금에 대한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기는 합니다. 수령을 해야한 사람들의 수와 기간은 늘어나고 있는데에 비해서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사람의 수는 증가하지 않기때문에 결국에 가서는 고갈되어 지금 납부하고 있는 사람들은 혜택을 받지 못하는건 아니냐는 우려 인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우려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전망 입니다.



국민연금 소득 없을때

국민연금은 소득활동을 하고있는 사람들이라면, 의무적으로 납부해야하는 제도 입니다. 그래서 직장에서 급여명세서를 받으면 4대보험중 국민연금이 제외되고 급여를 받게되구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개인사업자도 따로 국민연금 납부고지서가 날라 옴니다. 하지만 소득이 없을때는 납부를 하지 못하는데요. 이럴때는 납부예외신청을 하시고 나중에 소득이 발생했을때 다시 납부하면 됩니다. 그로인해 부족한 기간은 추가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국민연금 수령액은 국민연금을 납부한 기간과 납부한 금액에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더 오래동안 납부하고 더많은 금액을 납부했을때 그 수령액이 올라갑니다. 또한 지금 수령받고 계신분들도 매년 소비자물가변동률을 반영하여 조정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지급기간

국민연금은 연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이때부터 사망등의 이유로 수급권이 소멸할때까지 계속해서 지급을 받게 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하려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에서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나의 정보를 확인할때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야하니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되셨다면 아래의 사진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의 화면에서 민원신청 카테고리의 개인 민원을 선택하신 뒤에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2. 화면이 바뀌시면 조회 카테고리에서 가입내역 조회를 선택하세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3. 그러면 개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달라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세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4. 최종적으로 그 동안 여러분이 납부한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하실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쉽죠? 지금까지 얼마를 납부했고 몇개월을 납부했는지 그리고 나중에 얼마의 연금을 수령받을수 있는지등을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