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다운로드 | 지도 | 새로운 기능 소개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맵 다운로드 | 지도 | 새로운 기능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맵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카카오맵 다운로드

 


kakao 기업의 지도 서비스 중 하나로 스트리트뷰(로드뷰)가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입니다. Daum에서 콩나물맵이라는 곳을 인수하여 본격적으로 지도사업에 뛰어들게 되었고 이것이 현재 네이버지도나 T맵 등에 영향을 줬다고 합니다. 실시간 버스 정보 및 스토어뷰 등의 간단한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전체적인 스타일을 바꾸게 되면서 2017년에 아예 카카오맵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맵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은 iOS와 안드로이드로 버전이 나뉘어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종류는 운영체제가 iOS이며 App store에서, 갤럭시(삼성폰), LG폰 등은 Andriod의 어플 스토어인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한 다음 해당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다운로드 시 주의할 점은 설치받을 기기 용량으로 네비게이션 기능과 map DB가 있기 때문에 저장공간이 넉넉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나 iOS가 일정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되어 있지 않으면 보안 및 기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지도

 

 

일반적인 지도에서는 지형도와 등산로까지도 알 수 있게 데이터를 확보했습니다. 장소나 주소, 버스 검색 시 도보 길찾기, 고속도로 로드뷰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로드뷰는 네이버지도보다 다량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며 휴대폰에서는 두 손가락을 화면에 대고 돌리면 회전시켜서 360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이 지나가지 못하는 곳까지 볼 수 있을 정도로 DB를 업로드 해놓았기 때문에 도보로 다니시는 분들에게도 주변 건물이나 길을 비교하며 찾기에 수월합니다. 


그리고 교통상황을 알려주고 CCTV 위치까지 파악할 수 있는데 버스나 지하철같은 대중교통에 대해서는 별도의 특화된 생활밀착 어플이 마련되어 있어서 카카오택시,  kakaobus, kakaometro라는 앱을 설치하면 관련된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택시는 콜비없이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미리 입력하고 결제도 사전에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이루어집니다. 


새로운 기능

 


또한 추가된 기능에서는 자전거 일반도로와 전용도로를 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세부 정보를 파악하기에 용이합니다. 앱 실행 시 '길찾기'를 누르고 상단에 있는 자전거 아이콘을 누르면 출발지와 도착지 입력란 하단에 GPX라는 탭이 뜹니다. 단말기에 저장된 GPX 파일이 뜨며 주행시작을 실행하면 해당 코스로 운행하는 데에 이용됩니다. 또한 자신이 지나간 길을 GPX로 저장할 수도 있어서 유저들에게 찬양받고 있습니다. 자전거도로에도 로드뷰 적용을 해두었습니다. 


그 밖에는 지적 편집도, 위성 사진이 있으며 3D 틸딩, 스카이뷰, 테마지도 및 톡친구 위치공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카카오내비에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으며 UI가 구글 지도와 유사하게 바뀌었고 벡터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이전에는 앱과 웹이 서로 다른 시스템처럼 느껴졌으나 현재는 일원화시킨 방향으로 디자인과 사용성을 고려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이 아닌 PC 웹 버전 링크는 글 아래에 첨부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