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모스 바로가기 | 레전드 | gif 관련

카테고리 없음

포모스 바로가기 | 레전드 | gif 관련 

 


오늘은 포모스 바로가기 및 레전드 소식, gif 모음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모스 바로가기

 


e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포모스에 대해서 당연히 아실 것 같습니다. 인터넷 신문 사이트로 초창기에는 모바일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었으나 2006년 우주닷컴 기자들을 스카웃하여 e스포츠 관련 기사들을 내기 시작했고 공식 홈페이지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게임 시장이 확대되고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루트로 소비되게 되었는데 대표적인 것이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나 포럼, 갤러리와 같은 것입니다. 참고로 포모스 바로가기 링크로 들어가실 때는 모질라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들어가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관련하여 기존에 있던 언론 사이트 중 한 곳이 다른 곳과 합병되면서 사라지거나 각종 사태로 커뮤니티를 떠난 유저들, 타 갤러리에서 비주류가 된 팬들이 유입되면서 규모가 커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로 판도가 바뀌는 과정에서  살짝 밀려나게 되었고 지금은 게임에 대한 소통보다는 가십거리나 인방갤, 스트리머 갤러리, 스타방송 게시판 등으로 구성되어 개인방송 커뮤니티의 성격을 띄게 되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 취재는 지속되었으며 다시 2019년부터 롤챔스, PKL, GSL, ASL 등의 대회에 대해 기사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취재 기자들도 새롭게 영입하여 기존 인원은 교체가 된 것으로 보이며 전문성, 정보성보다는 인터뷰나 테마를 정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편입니다. 전반적인 평가는 업계측 관계자나 선수들의 인터뷰를 잘 구성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각종 이슈를 나누는 특성이 있는 공간인데다가 e스포츠 관련 언론이다보니 여성가족부의 셧다운제에 대해서 부정적인 편이며 커뮤니티 내에 비슷한 의견들이 올라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첨부한 링크를 통해 포모스 바로가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omos.kr/



레전드

 


해당 사이트 메인에서 유저들의 유입이 많은 부분은 우측 박스에 TALK 핫이슈라는 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TALK에 레전드 썰이나 연예인 화보 및 최근에 이슈가 되는 소식들이 1위부터 14위까지 게시되어 있습니다. 보통 레전드라고 하면 여자 연예인이나 인터넷 방송BJ 중에서 여캠들을 캡쳐한 사진이 업로드되었을 때 반응이 좋다보니 다양한 카테고리로 편성되기 보다는 자극적인 요소나 짤, 움짤 등이 올라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반 인방갤이나 기타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내용들도 있으며 연예 파트에서는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이나 방송에 대한 소식들, 엔터테인먼트 관련 이야기들이 올라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gif

 


쉽게 말해 움직이는 이미지로 동영상은 아니지만 짧은 단위로 반복적으로 재생되는 영상같은 느낌입니다. 이러한 이미지들을 gif파일이라고 하며 움짤이라고도 부릅니다. 이것 역시 여자 연예인 방송 캡쳐본이나 여자BJ들이 방송 도중 리액션한 것들 중 화제가 될만한 내용들이 올라오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핫이슈란에서 여러 가지 주제로 gif 짤이 올라오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커뮤니티의 회원들이 남성 위주이며 약간의 편향성을 가진 느낌도 있기 때문에 여성관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주제 자체도 외모 평가가 대부분이라 보는 이들에 따라서는 불편함을 느끼고 클린하지 못한 댓글로 인해 수준이 낮은 갤러리로 취급당하기도 합니다.